뉴스
주목e뉴스
'정의선시대' 커버스토리 EV 11월호 발간
위영석 기자 yswi1968@ihalla.com
입력 : 2020. 11.04. 10:15:45
국내 유일의 전기차 전문 매거진인 'EV' 11월호가 발간됐다.

 (사)국제전기자동차엑스포(이사장 김대환)는 글로벌 전기차 관련 산업 동향과 정책을 비롯해 기후변화에 대응하는 세계 각국의 다양한 노력과 스마트시티 사례를 담은 월간 'EV'11월호를 세계전기차협의회(GEAN, Global EV Association Network)와 함께 발간했다고 4일 밝혔다. <사진>

 이번 호에는 지난달 현대차그룹 회장으로 공식 취임 '정의선 시대'를 커버스토리로 담았고 최근 가장 뜨거운 이슈 가운데 하나인 '한국판 뉴딜'의 지역 뉴딜 계획도 자세하게 소개했다.

 또 속도를 내고 있는 우리 정부의 '수소경제' 로드맵을 소개하고 '수소 시범도시' 조성에 나선 울산과 강원도 삼척시 등의 계획도 전했다.

 이번호부터 기획된 '히든 챔피언'으로는 전기버스 충전기 시장에서 '부동의 1위'로 거침없는 진격을 하고 있는 ㈜펌프킨(총괄사장 최용길)과 스마트 전기차 충전콘센트인 '차지인'을 출시해 공격적 마케팅을 전개하는 ㈜스타코프(대표 안태효)를 분석했다.

 스페셜 인터뷰에서는 '전기차 천국'인 노르웨이의 주한 대사인 프로데 술베르그 대사를 만났다.

 또 국내 전기차 시장을 놓고 각축을 벌이는 수입차와 국산차 간 명암도 분석했다.

 'EV매거진'은 시의성 있는 e-모빌리티 뉴스와 정보를 폭넓게 제공해 미래차 분야에 대한 독자들의 관심을 충족시킬 '웹진'도 국제전기차엑스포 홈페이지(www.ievexpo.org)를 통해 선보이고 있다.
이 기사는 한라일보 인터넷 홈페이지(http://www.ihalla.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문의 메일 : webmaster@ihall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