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정치/행정
제주도농기원서귀포센터, 언택트 실시간 영상 교육 추진
오은지 기자 ejoh@ihalla.com
입력 : 2020. 07.09. 12:07:57
제주특별자치도농업기술원 서귀포농업기술센터는 오는 24일까지 코로나19 지역사회 확산방지를 위한 방역지침을 준수해 언택트(Untact) 실시간 영상 교육을 추진한다고 9일 밝혔다.

 7월 품목별 전문교육은 비가림월동감귤, 한라봉, 신규농업인 감귤재배, 레드향, 천혜향 등 5개 과정에 480명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이번 교육은 대면교육과 온라인을 병행해 강의실 당 30명씩 교육생을 분산해 주 강의실에서 진행되는 교육을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실시간 스트리밍으로 각 강의실로 교육영상을 송출 상영하는 방식으로 진행할 계획이다.

 서귀포농기센터는 총 4개의 강의실을 보유하고 있어 30명씩 최대 120명이 동시에 교육을 받을 수 있다.

 센터 관계자는 "영상교육은 대면교육 보다는 조금 전달력이 부족하고 애로사항도 있을 수 있지만 농업인의 안전을 생각하면서 시기에 맞는 영농기술 적기 제공을 위해 처음으로 시도하게 됐다"면서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강의실별 직원을 상시 대기시키고 마스크 상시착용, 손소독제 비치, 교육 전 발열체크 등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면서 추진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 기사는 한라일보 인터넷 홈페이지(http://www.ihalla.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문의 메일 : webmaster@ihall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