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정치/행정
제주개발공사, 창의사업 아이디어 공모
표성준 기자 sjpyo@ihalla.com
입력 : 2018. 07.22. 09:31:41
제주개발공사는 제주의 환경보전을 위한 다양한 창업과 활동 아이디어를 공모하는 '제4회 JPDC 창의사업 아이디어 공모전'을 진행하고 있다.

 '삼다수×클낭과 함께하는 제주환경 보전 프로젝트, 내가 Green 제주!'라는 부제를 단 이번 공모전은 제주의 환경을 지키고 싶은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창업과 활동 아이디어를 '제주 클낭 프로젝트'(www.keulnagn.org) 홈페이지를 통해 8월 15일까지 신청하면 된다.

 특히 올해부터는 아이디어 공모 후 서류평가를 진행해 상위 12개 팀을 선정하고, 아이디어 제안자는 물론 제주도민과 관련분야 전문가들이 참여하는 '해커톤' 방식으로 아이디어를 고도화 하게 된다. '해커톤' 방식은 해킹(hacking)과 마라톤(marathon)의 합성어로, 한 장소에 모여 마라톤을 하듯 장시간 쉬지 않고 특정 문제를 해결하는 과정을 말한다.

 제주개발공사는 접수 마감 후 도민참여단을 모집하고, 9월 초 2일 간 워크숍을 통해 아이디어 해커톤을 진행할 예정이다. 최종 발표 평가를 통해 대상 1팀에는 300만원, 최우수 2팀 각 200만원, 우수 3팀 각 100만원, 장려 6팀 각 30만원이 수여된다.

 제주개발공사는 선정 공모작에 대해 창업 및 활동지원 자금과 소셜벤처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에 나설 방침이다. 문의 780-3482~3.
이 기사는 한라일보 인터넷 홈페이지(http://www.ihalla.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문의 메일 : webmaster@ihall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