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정치/행정
사회적경제기업 기능강화사업 참여 공모
고대로 기자 bigroad@ihalla.com
입력 : 2018. 02.24. 11:56:06
제주시는 관내 사회적경제기업 중 기업 경영이 우수한 기업에 대해 시설장비 구입비용을 지원하는'사회적경제기업 시설기능강화사업'참여기업을 오는 26일부터 3월 13일까지 공개모집한다. 이번 공모를 통해 제주시 관내 사회적경제기업 중 3개소를 선정해 시설·장비 보조금 총 2000만 원을 지원한다.

지원범위는 한 기업 당 7백만 원 이내이며, 별도로 자부담 3백만 원을 부담해야 한다.

신청대상은 (예비)사회적기업, 협동조합, 마을기업 등 사회적경제기업 지정(인증)일로부터 1년 이상 및 법인 설립 후 2년이 지난 기업으로서 기업경영 및 일자리 창출 실적이 우수한 기업이다. 선정기업 심사는 기업이 제출한 신청서 및 재무제표 등 관련 서류에 대한 서면심사로 이뤄질 예정이다.

다만, 신용불량기업, 국세 및 지방세 체납업체, 사회적 물의를 빚은 기업은 물론 2017년도 정부 및 지자체로부터 동일한 사업에 보조금을 지원받는 업체는 제외된다.

제주시는 이번 사업이 어려운 경제여건 속에서도 기업경영이 우수한 사회적경제기업의 자립기반 형성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현재 제주시 (예비)사회적기업은 59개소, 협동조합 180개소, 마을기업 16개소가 지정(인증)돼 운영되고 있다.

이 기사는 한라일보 인터넷 홈페이지(http://www.ihalla.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문의 메일 : webmaster@ihall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