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정치/행정
제주시 클린하우스 LED등 교체
고대로 기자 bigroad@ihalla.com
입력 : 2018. 02.22. 14:07:02
제주시는 클린하우스 주변 조명이 어두워 야간에 생활쓰레기를 배출하는데 주민불편을 해소하고 쓰레기 불법 투기를 사전에 예방하기 위해 1억원의 사업비를 투입, 읍면동지역 전체 1103개소의 비가림클린하우스에 기 설치된 일반 조명등을 고효율 LED등으로 교체, 오는 3월까지 완료할 계획이다. 이 교체공사는 지난 2016년부터 시행하고 있으며, 올해는 추자·우도면과 5개 동지역(화북·삼양·봉개·아라·이호동) 180개소에 대해 교체공사를 추진함으로써 전체 교체공사를 완료한다는 계획이다.

 클린하우스 전등을 LED등으로 교체하는 이유는 ▷ LED등이 일반 등에 비해 2배 이상 밝고 ▷ 전기효율성이 높아 유지비용이 저렴하며 ▷ 수명이 4배 이상 길어 저녁시간 때 항상 켜 있어야 하는 클린하우스 특성상 운영에 최적의 조건을 갖추기 위해 추진됐다.

 제주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클린하우스 시설을 시민들이 보다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갈 계획"이라며 "깨끗한 제주시를 만들어나가는데 있어서 가정에서도 생활쓰레기 분리 배출과 청소행정에 적극적인 동참과 협조를 부탁한다"고 당부했다.  
이 기사는 한라일보 인터넷 홈페이지(http://www.ihalla.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문의 메일 : webmaster@ihall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