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서귀포시
서귀포시 생태문화도시 조성사업 공모
내달 2일까지 서귀포시 문화예술과로
이태윤 기자 lty9456@ihalla.com
입력 : 2018. 01.21. 16:36:51
서귀포시는 시민의 문화 향유기회 확대 및 생태문화도시 조성을 위해 2018년 서귀포 문화도시 조성사업을 공모한다.

 서귀포 문화도시 조성사업은 2015년부터 실시됐으며 현재까지 107개 사업에 17억4700만원을 투자해 문학과 음악, 전통문화 등 다양한 문화콘텐츠를 발굴해 지역 문화예술인들의 활동을 유도했다.

 올해는 자연, 문화예술, 사람이 어우러지는 생태문화도시 조성을 목표로 문화공급자의 다양성 확대 지속, 도시 문화 네트워크 구축을 위한 기반 조성, 도시내 유휴공간의 활성화 등에 중점을 둔다.

 특히 일반예술활동 등 일반공모를 줄이고 자연생태자원 및 사회·인문자원 연구·활용 등 기획공모에 선택 및 집중해 지속가능한 문화도시 기반 구축 방향으로 추진된다.

 공모분야는 자연생태, 사회·인문문화, 자연생태 및 사회·인문문화 복합, 네트워크, 공간 활용, 홍보 등 6개 분야에 총 6억4000만원이 투입되며, 사업규모에 따라 700만원~5000만원으로 차등 지원된다.

 신청 자격은 공고일 현재 서귀포시에 1년 이상 주소를 두고 있는 개인이나 서귀포시에 주소를 두고 고유번호증 또는 사업자등록증을 보유하고 등록한 지 1년 이상 지난 비영리 단체, 법인, 학교 문화·예술 동아리다.

 신청은 내달 2일까지 서귀포시 문화예술과로 등기우편 및 방문 접수하면 된다.

 신청서 및 세부사항은 서귀포시청 홈페이지(http://www.seogwipo.go.kr) 고시/공고란에서 확인하며 된다.

 시민 참여 확대를 위한 사업설명회는 오는 26일 오후 2시 서귀포시청 제1청사 문화강좌실(별관 2층)에서 열린다.

이 기사는 한라일보 인터넷 홈페이지(http://www.ihalla.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문의 메일 : webmaster@ihall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