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정치/행정
'2017 을지연습' 21~24일
고대로 기자 bigroad@ihalla.com
입력 : 2017. 08.20. 11:30:04
제주시는 전시대응능력을 제고하고 대형재난에 대한 대처 능력을 강화하기 위한 '2017 을지연습'을 오는 21일부터 24일까지 3박4일간 시 일원에서 실시한다

이번 을지훈련에는 제주시, 제주·동부·서부소방서, 동부·서부경찰서, 제주시교육지원청, 해양경찰서, 해병92대대 등 총 9개 기관 440여명이 참가하게 된다.

중점연습 사항은 도상연습, 전시 주요현안과제 토의, 실제훈련 세 부문으로 나누어 시민 눈높이에 맞게 유관기관간 협업을 통하여 전시임무 수행절차가 숙달되도록 실시된다.

도상연습에서는 전쟁양상에 부합된 복합 사건계획을 작성하고 유관기간간 협업을 통해 통합상황 조치능력을 향상시킨다. 전시 주요현안과제 토의는 전사상자 및 전재민 종합처리 대책을 중심토의과제로 선정, 기관장 주제하에 유관기관이 참여한 가운데 토의를 통하여 충무계획을 보완·발전해 나갈 방침이다.

또한 실제훈련은 주민생활과 연결된 전시 및 자연재난대비 대피훈련이 구좌읍 한동리에서 실시되고 제404차 민방위의 날(8월 23일)과 연계하여 차량통제, 내 주변 대피소 찾기, 비상차로 확보 훈련 등 민방공대피훈련을 비롯하여 비상상황발생 대비 주민대피훈련 등을 실시하는 한편 각 읍·면, 동별로 인명구조 화재대피, 소화기사용법, 심폐소생술 등 지역별 특화된 읍·면, 동장 주관 교육훈련을 실시할 계획이다.

이 기사는 한라일보 인터넷 홈페이지(http://www.ihalla.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문의 메일 : webmaster@ihall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