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제주시
6월1일 기준 개별주택가격 30일 결정 공시
제주시, 10월 29일까지 이의신청기간 운영
이윤형 기자 yhlee@ihalla.com
입력 : 2021. 09.28. 09:57:06

제주시는 올해 6월 1일 기준 개별주택가격을 이달 30일 결정·공시하고, 10월 29일까지 개별주택가격 이의신청기간을 운영할 예정이다.

이번 공시 대상은 올해 1월 1일부터 5월 31일까지 주거용 건물이 신·증축, 용도변경, 토지 분할·합병 등의 사유로 변동된 주택으로, 총 899호(1668억700만 원)를 대상으로 이뤄진다.

결정·공시한 개별주택가격은 제주시 세무과나 읍면동사무소, 또는 제주시 홈페이지(https://www.jejusi.go.kr/)에서 열람할 수 있다.

개별주택가격에 이의가 있는 주택소유자 또는 이해관계인은 시청 세무과나 읍면동사무소 방문, 혹은 우편·FAX 또는 일사편리 홈페이지(www.kras.go.kr)를 통해 이의신청이 가능하다.

이의신청 개별주택가격은 한국부동산원의 재검증과 제주특별자치도 부동산가격공시위원회 심의 등의 절차를 거쳐 11월 26일 재조정 공시하고 처리 결과를 개별 통지하게 된다.

또한 국토교통부가 주관하는 공동주택(아파트, 연립, 다세대) 가격에 대해서도 이의신청 기간이 병행 시행된다. 공동주택가격은 부동산가격공시알리미(www.realtyprice.kr)를 통해 가격 확인 및 이의신청을 할 수 있다.

시 세무과 관계자는 "코로나19 확산 방지의 일환으로 이의신청 온라인 접수를 적극 활용해줄 것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이 기사는 한라일보 인터넷 홈페이지(http://www.ihalla.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문의 메일 : webmaster@ihall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