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사람과사람
(주)진우엔에스 취약계층 지원 후원금
김도영 기자 doyoung@ihalla.com
입력 : 2021. 09.27. 00:00:00

(주)진우엔에스(대표 양태복)은 지난 24일 대한적십자사제주특별자치도지사(회장 오홍식)를 방문해 취약계층 지원을 위한 후원금 200만원을 전달했다.

이번 후원금은 지역사회 소외계층을 돕는 일에 동참하고자 마련됐으며, 적십자사는 위기가정의 의료비, 생계비 지원 등 적십자 인도주의 사업에 사용할 예정이다.

양태복 대표는 "지역의 어려운 분들께 조금이라도 힘을 드리고자 후원금을 전달하게 됐다"며 "작은 정성이지만 따뜻한 위로로 전달됐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주)진우엔에스는 지난해 폭염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취약계층의 고통 경감을 위해 서큘레이터 50대를 지원하는 등 지역사회 복지증진을 위한 나눔 활동을 적극 실천하고 있다.



농협 제주시지부 청년조합원 확대 협의


농협중앙회 제주시지부(지부장 고석찬)는 지난 23일 제주고산농협을 방문해 지속가능한 제주농업·농촌의 발전을 위한 청년조합원 확대 방안을 협의했다.

이는 지난 1일 진행한 '제주농협 영농지도 화상회의'의 후속조치이자 청년조합원과 접점에 있는 개별 농·축협 지원을 위한 것으로, 제주농협은 청년조합원을 대상으로 농촌으로의 유입·정착·성장 단계별 지원을 위해 청년농업아카데미, 종합컨설팅 지원, 청년스마트팜 자금 지원, 청년 귀농창업 신용보증 프로그램 등을 운영하고 있다.



서귀포보건소 치매관리 우수기관 표창


서귀포보건소는 최근 제14회 치매극복의 날 기념 행사에서 치매극복을 위해 노력하고 사회적 공감대 확산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보건복지부장관 기관표창을 받았다.

보건소는 취약지역 치매관리 등 접근성 확대를 위해 4개 보건지소(중문, 성산, 표선, 안덕) 증축을 통한 치매안심센터분소 설치 운영을 비롯해 2021년도 전국 시군구 치매안심센터 및 시도 광역치매센터 대상으로 한 치매우수프로그램 분야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제주도재향군인회 방공관제대대 위문


제주특별자치도재향군인회(회장 김달수)는 추석을 맞아 지난 13일 공군 제308 방공관제대대를 방문해 부대장과 환담을 하고, 위문품을 전달하며 장병들을 격려했다.



해군 제615비행대대 이웃돕기 성금 기탁


해군 제615비행대대(대대장 안승민)는 지난 23일 추석 명절 기간 제주시 용담2동 관내 어려운 이웃들에게 전달해 달라며 23만7000원의 이웃돕기 성금을 용담2동주민센터에 기탁했다.



제주대 도서관 '인문학으로 풀어보는 제주의 생활양식'


제주대학교 도서관은 '2021 길 위의 인문학: 인문학으로 풀어보는 제주의 생활양식' 강좌를 운영한다. 10월 2~11월 6일 운영되는 이 프로그램은 강연과 탐방 등으로 짜였다.

일정(괄호 안은 강사)은 '제주 주거와 올래'(이용규), '제주역사, 목축을 만나다'(강만익), '기후 위기의 제주, 그 현장을 가다'(김오진), '제주 건축과 도시 이해'(한인덕), '제주음식의 맛과 멋'(허남춘), '지속가능한 해녀음식문화'(오영주), '돗제와 신당'(강소전), '용을 그리고 봉황을 수놓다'(이민주), '제주의 말총과 모자의 나라 조선'(이민주), '의식주, 제주의 생활양식'(강문종)으로 구성됐다. 이달 27일부터 선착순 30명을 모집한다. 문의 754-2204.



제주도민속자연사박물관 제주학 아카데미 운영


제주도 민속자연사박물관이 제주 역사·문화·자연을 다루는 성인 대상 교육 프로그램인 2021년 '제주학 아카데미'를 연다. 지난해 코로나19로 중단되었던 프로그램으로 올해는 비대면 온라인 강좌로 전환해 진행한다.

이번 제주학 아카데미는 '제주 원도심 시간 여행'(양용호), '바다 건너 경이로운 이야기'(김새미오), ''탐라록'을 통해 본 숙종대 제주'(이진영), '제주의 화산활동, 그리고 한라산'(안웅산), '제주도와 제주마'(노정래) 등 5개 주제로 구성됐다. 강의 영상은 제주도민속자연사박물관 유튜브 채널로 중계될 예정이다. 온라인 강의로 마련되면서 도외에서도 신청 가능하다. 수강 신청 등 자세한 내용은 박물관 홈페이지 참고. 문의 710-7692.

이 기사는 한라일보 인터넷 홈페이지(http://www.ihalla.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문의 메일 : webmaster@ihall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