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사람과사람
제주적십자사 위기가정 긴급지원
최다훈 기자 orca@ihalla.com
입력 : 2021. 09.23. 00:00:00

대한적십자사제주특별자치도지사(회장 오홍식)는 추석을 맞아 코로나19 장기화로 위기 상황에 빠진 위기가정 14가구를에 생계비, 주거비, 의료비 등 총 2930만원을 지원했다.

이번 지원 대상자는 남편과 이혼 후 지체장애가 있는 아이 2명을 홀로 보살피고 있는 김모씨를 포함한 총 14가구다.

적십자사는 주소득자의 실직, 가출, 이혼 등의 사유로 갑작스럽게 위기상황에 봉착한 가정을 발굴하고, 내·외부 전문가로 구성된 솔루션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대상자와 지원 금액을 확정했다.



복지리더 멘토링 자매결연가구 위문


제주시 용담2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김순자,이승환)는 지난 17일 회원 18명이 참여한 가운데 복지리더 일대일 멘토링 자매결연가구 18가구에 대해 '추석맞이 차례음식(돼지고기) 제공행사'를 마련했다.

협의체는 홀로 외롭게 명절을 보내는 지역 내 장애인 및 독거노인 등 18가구에게 돼지고기를 제공하며 추석명절을 훈훈하게 보내도록 이웃사랑을 실천했다.



건강보험공단 복지시설에 후원물품


국민건강보험공단 제주지사(지사장 김명훈) 건이강이봉사단은 지난 17일 신원복지재단 제주케어하우스(원장 이미정)와 사회복지법인 아라종합사회복지관(관장 조성태)을 방문해 200만원 상당의 후원물품을 전달했다.

이번 후원 물품 전달은 추석 명절을 맞아 지역사회의 이웃들이 따뜻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마련됐다.



구좌읍이주여성센터 어르신들에 간식


제주시 구좌읍이주여성가족지원센터(센터장 김지선)는 결혼이민자봉사단이 준비한 '필리핀 전통 간식 뿌또(puto)'를 지난 17일 구좌읍 관내 어르신들에게 지원했다.

이번 봉사는 필리핀 결혼이주여성인 유아돌보미와 통번역사가 센터 직원들과 함께 본국 간식을 만들어 동제주종합사회복지관 재가노인 도시락 지원을 받는 29가구의 어르신들에게 방역수칙을 준수해 전달됐다.



농협은행 제주본부 추석맞이 쌀 나눔


NH농협은행 제주본부(본부장 문상철)는 추석맞이 온정 더하기 나눔행사의 일환으로 지난 16일 제주시자원봉사센터(센터장 이승희)를 방문해 사랑의 쌀(10㎏) 50포대 나눔행사를 진행했다.



서귀포시산림조합 사랑의 쌀 기탁


서귀포시산림조합(조합장 오형욱)은 최근 천지동에 추석을 맞아 외롭고 쓸쓸하게 지내고 있을 이웃들을 위해 사랑의 쌀 20포를 기탁했다. 허종헌 천지동장은 "기부자의 뜻에 따라 기부받은 쌀을 잘 전달하겠다"고 밝혔다.

이 기사는 한라일보 인터넷 홈페이지(http://www.ihalla.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문의 메일 : webmaster@ihall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