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사람과사람
순복음종합사회복지관 취약계층 위로
최다훈 기자 orca@ihalla.com
입력 : 2021. 09.23. 00:00:00

제주순복음종합사회복지관(관장 조영숙)은 지난 17일 '2021제주시 공공네트워크사업 주민희망돋보기 ZOOMIN' 사업의 일환으로 1인가구 중장년 50가정을 비롯 지역사회 취약계층 50가정에게 명절음식을 전달하는 '따뜻한 추석나기 행사'를 실시했다.

대왕상사(대표 고은정)와 한성수산(대표 김용필)의 부식후원과 함께 진행된 이번 행사는 1인가구 중장년과 독거노인 가구에 직원들과 라임로타리클럽(회장 김창숙 및 회원들)이 직접 배달을 통해 따뜻한 마음을 전했다.

조영숙 관장은 “앞으로도 지역사회 소외계층에게 지속적인 지원을 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서홍동마을회 ‘플로깅데이’ 전개


서귀포시 서홍동마을회(회장 강성극)는 지난 18일 하영올레 3코스에서 '서홍 플로깅데이'를 추진하고 서홍동 플로깅데이의 첫 시작을 알렸다.

마을회 회원 2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하영올레 3코스를 걸으며 제14호 태풍 '찬투'가 휩쓸고 간 솜반천 등 코스 일대에 떠밀려온 쓰레기와 부유물을 수거했다.

강성극 회장은 "서홍동 플로깅데이의 첫 시작을 서홍동마을회가 할 수 있게 돼 기쁜 마음으로 활동에 참여했다"며 "서홍동 플로깅데이를 통해 지역주민이 주도하는 깨끗한 환경 만들기 문화가 정착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청소년 성건강 보호·증진 업무협약 체결


인구보건복지협회 제주지회(회장 고신관)와 제주특별자치도청소년쉼터협의회(회장 고민좌)는 지난 16일 인구보건복지협회 제주지회 회의실에서 청소년의 성건강을 보호하고 증진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청소년 성·피임 교육, 정보제공, 성건강에 대한 상담 수요자 발굴 등을 상호 협력해 추진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청소년쉼터를 이용하는 학교 밖 청소년들에게 안전하고 건강한 성·피임 관련 정보 제공 및 의료, 전문 상담이 가능한 종합포털 러브플랜을 연계해 청소년들이 성건강 정보와 상담에 접근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었다.



영천제주어나비예술단 토평초에 장학금


영천제주어나비예술단(단장 양철수)은 최근 서귀포시 토평초등학교(교장 고순옥)를 방문해 재학생 2명에게 지역상생기금 장학금 100만원을 전달했다. 양철수 단장은 "앞으로도 지역사회에 환원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대천동 행복기동대 먹거리 전달


대천동 행복기동대는 최근 추석을 맞아 지역 내 독거노인 37가구에 김, 참치, 라면, 간식 등의 먹거리 꾸러미를 전달하고 안부를 확인했다. 행복기동대는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는 민·관 협력 복지프로젝트이다.

이 기사는 한라일보 인터넷 홈페이지(http://www.ihalla.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문의 메일 : webmaster@ihall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