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사람과사람
서귀포종합사회복지관 팔구순잔치
최다훈 기자 orca@ihalla.com
입력 : 2021. 09.23. 00:00:00

서귀포종합사회복지관(관장 윤흥기)은 지난 16일 팔구순을 맞은 어르신 8명을 대상으로 효(孝)나눔 팔구순잔치 ‘만수무강 합써예’를 진행했다. ‘만수무강 합써예’는 어르신들의 만수무강을 기원하고 웃어른을 공경하는 사회분위기를 조성해 지역공동체 활성화에 기여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는 팔구순을 맞은 5명이 참석했다. 또 거동이 불편하고 건강이 좋지 못한 어르신의 가정을 방문해 찾아가는 팔구순잔치도 병행했다.

이와 함께 코로나19 장기화로 이웃들에게 축하분위기를 제공하기 위해 복지관 1층 키오스크에 팔구순연 진행 사진과 어르신 소개 등을 담은 영상을 전시했다.



기초과학연구소 정기 세미나 개최


제주대학교 기초과학연구소(소장 김명숙)는 지난 16일 자연과학대학에서 제4회 도내 연구기관 연계 정기세미나를 열었다. 도내 연구기관과의 연구자 교류 활성화와 연구성과 공유를 위해 마련된 이날 세미나에서는 '제주 잉여농산물의 고부가가치 활용방안'(발표 박정훈 선임연구원), '다양한 아이오딘 화학종들이 수소제거 촉매활성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고찰'(표자 임희정 교수) 발표가 이뤄졌다.



용담2동 부녀회 음식 나누기 행사


제주시 용담2동 새마을부녀회(회장 윤미경)는 최근 한가위 음식 나누기 행사를 갖고 관심이 필요한 독거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한가위 음식 만들기 및 방문배달을 실시했다. 부녀회는 이날 행사를 통해 더불어 함께 잘사는 지역공동체 조성 및 독거 어르신의 외로움 해소에 기여하는 시간을 가졌다.



일도1동 부녀회 어려운 가구에 반찬 전달


제주시 일도1동 새마을부녀회(회장 윤미영)는 지난 16일 결연을 맺은 독거노인 및 저소득가구에 반찬을 전달했다. 부녀회원들은 이날 코로나19로 힘들어진 독거노인과 저소득층을 위로하고 건강과 활력을 되찾아주기 위해 계절반찬을 전달하면서 어려운 이웃과 더불어 살아가는 나눔 실천 분위기 조성에 앞장섰다.



농수산식품유통공사 온누리상품권 후원


제주영락종합사회복지관(관장 이상언)은 지난 16일 복지관 회의실에서 aT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제주지역본부 본부장 한병희)로부터 온누리상품권 50만원을 후원받았다. 이번에 전달된 후원품은 어려운 지역사회를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보목초 지역예술가 협력 예술 수업


보목초등학교(교장 고춘매)는 지난 16일 지역예술가 협력 예술 수업을 실시했다. 학교 관계자는 "학생들은 지역예술가 협력 예술 수업 과정에서 하모니 체험과 자기표현을 통해 정서적 안정과 자신감 향상 및 친구를 이해하는 태도가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전했다.



송악라이온스클럽 남제주요양원 위문


제주송악라이온스클럽(회장 선명열)은 지난 17일 남제주요양원에 옥수수빵과 음료 등의 간식을 제공했다. 선명열 회장은 "코로나19로 인해 더욱 어려운 시간을 보내고 있는 어르신들에게 위로가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화북119 어려운 이웃에 위문품 전달


제주소방서 화북119센터(센터장 강갑수)와 화북 남·여 의용소방대(남성대장 이치우·여성대장 오춘희)는 지난 16일 추석 명절을 맞아 관내 불우이웃 10가구를 방문, 생필품 등 위문품을 전달했다.

이 기사는 한라일보 인터넷 홈페이지(http://www.ihalla.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문의 메일 : webmaster@ihall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