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정치/행정
제주도, 26일 미세먼지 저감관리 도민설명회 연다
백금탁 기자 ㏊ru@i㏊lla.com
입력 : 2020. 10.22. 17:05:49

제주특별자치도는 26일 메종글래드제주호텔에서 '제주도 미세먼지 저감 및 관리를 위한 세부시행계획'에 대한 지역주민과 전문가 등의 다양한 의견을 듣기 위한 도민설명회를 개최한다고 22일 밝혔다.

도는 정부의 '미세먼지 관리 종합계획' 기본 방향과 정책을 바탕으로 도 차원의 중장기 목표를 설정하고, 미세먼지 저감과 관련해 도민이 체감할 수 있는 효율적·구체적인 계획을 수립할 계획이다.

이에 따라 도는 '깨끗한 공기, 푸른 하늘, 건강한 제주'를 비전으로 2024년까지 제주지역의 미세먼지 목표 농도를 초미세먼지(PM2.5) 기준 16㎍/㎥으로 설정했다. 지난해 도내 제주 초미세먼지 연평균 농도는 19㎍/㎥다.

도는 이번 설명회에서 최근 5년간의 제주지역 미세먼지 농도 변화 및 제주지역의 배출원 분석 결과들을 소개하고, 2024년 목표농도 달성을 비롯해 도내 배출원 관리를 위한 세부방안을 마련한다. 아울러 미세먼지 대응에 필요한 자체역량 강화 방안 및 도민 건강보호 등을 위해 검토하고 있는 실천과제들을 소개할 예정이다.

제주도는 도민설명회에서 제시되는 의견을 수렴해 12월 중 최종안을 확정할 계획이다.

이 기사는 한라일보 인터넷 홈페이지(http://www.ihalla.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문의 메일 : webmaster@ihall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