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교육
제주국제대, 24~26일 해커톤대회 첫 개최
백금탁 기자 haru@ihalla.com
입력 : 2019. 05.21. 14:00:56

제1회 제주국제대 해커톤 대회가 오는 24일부터 26일까지 사흘간 제주국제대에서 열린다.

이 행사는 제주국제대 취·창업지원단, 핀텍경영학과, 삼의엑셀러레이팅센터가 공동 주최하고 티움벤처스와 오픈트레이드가 기술지원 및 운영에 나선다.

21일 제주국제대에 따르면 지난 4월 29일부터 5월 20일까지 선착순으로 참가신청을 마감한 결과 업체 10곳이 선정됐다.

선정된 (예비)창업팀은 ▷리마디지털콘텐츠보안연구소 ▷컬처드론 ▷베리굿즈 ▷GGUM ▷드랍더러기지 ▷이치텍터 ▷가교 ▷진공덮개(예비창업자) ▷애기야가자(예비창업자) ▷크린퓨어(예비창업자) 등이다. 제주팀은 가교가 유일하고 나머지는 모두 서울지역의 기업이나 예비창업자다.

이번 대회는 전국의 (예비)창업가와 도내 대학생 및 휴학생을 매칭하고 프로젝트를 공동수행하며 기업가는 인력을 제공받고, 학생은 실무경험을 얻을 수 있는 새로운 개념의 해커톤이다. 단순한 이론교육이 아니라 분야별 실습을 통해 기업의 성장 방향을 명확히 알 수 있는 실용적인 과정이다.

참가팀들은 24일부터 6월 1일까지 이 대회의 진행 및 결과물들을 오픈트레이드와 벤처로켓 플랫폼에서 등록하고 모의크라우드펀딩 투자를 실시한다. 우수팀에게는 상금과 함께 다양한 특전이 주어진다.

이 기사는 한라일보 인터넷 홈페이지(http://www.ihalla.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문의 메일 : webmaster@ihall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