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정치/행정
제주국제평화센터 맞춤형 평화교육
고대로 기자 bigroad@ihalla.com
입력 : 2018. 08.26. 12:20:22

 제주국제평화센터는 평화 개념에 대한 어린이들의 이해를 돕고 실생활과 연계할 수 있는 맞춤형 평화교육 '영어야 놀자, 평화야 놀자' 프로그램과 학부모·도민을 대상으로 한 교양강좌 '서양명화에 담긴 평화' 프로그램을 9월 8일부터 10월 27일까지 8주간 매주 토요일 실시한다.

 '영어야 놀자, 평화야 놀자' 프로그램은 도내 초등 저학년을 대상으로 영어그림책 교재를 사용해 학생들의 창의력과 흥미를 유발하여 자연스럽고 효율적으로 평화정신과 기초영어 소양을 키울 수 있도록 구성되었다. 이 프로그램은 원어민 교사 리 로빈 헤니-리(Leigh Robyn Heaney-Lee, 카카오제주 어린이집 영어강사)가 ▷평화 ▷친구 ▷자연 ▷독서 ▷배움 ▷사람-1 ▷사람-2 ▷우화를 주제로 평화센터 자체 개발 교재로 진행될 예정이다.

 '서양명화에 담긴 평화' 프로그램은 어린이 프로그램 동반 학부모와 일반 도민을 대상으로 세계 명화 감상·해설을 통해 명작이 품고 있는 평화의 의미를 되새겨 보는 시리즈 강좌이다.

 프로그램 참여를 원하는 학생 및 도민은 9월 7일 오후 6시까지 평화센터(735-6550)로 신청하면 된다. 수강은 무료로 각 20명 정원까지 선착순으로 접수하고 있다.

 김홍두 문화체육대외협력국장은 "이번 제주국제평화센터 교육프로그램을 통해 도민들에게 평화 마인드를 확산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이 기사는 한라일보 인터넷 홈페이지(http://www.ihalla.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문의 메일 : webmaster@ihall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