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정치/행정
도민평화교육 실시
고대로 기자 bigroad@ihalla.com
입력 : 2018. 05.31. 16:41:04

제주특별자치도는 국제정세와 남북관련 전문가 등을 초빙해 6월부터 10월까지 도민평화교육을 실시한다고 지난 31일 밝혔다.

 평화아카데미는 세계평화의 섬 지정에 따라 2006년도부터 매년 실시하고 있으며 지난해까지 총 133회 교육에 1만5131명이 참여했다.

 올해는 4·27 남북정상회담과 다음달 12일 예정된 북미정상회담 등 남북관계 개선에 대한 기대감이 크고 있어 실질적인 평화교육이 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평화아카데미 사업은 지역별 도민수강에 편리하도록 2개시 단위로 운영해, 제주시 지역은 제주YWCA(대표 고미연), 서귀포지역은 서귀포YWCA(대표 강인순)에서 수행한다.

 아카데미 강좌는 평화, 인권 등 전문가 특별강연과 평화현장 탐방으로 총 8회차 강좌를 마련하고 오는 6월 15일까지 수강생 모집과 강사 섭외를 마무리해 6월 하순 첫 강의를 시작한다.

 주요 강의는 녹화방송으로 도민들에게 제공할 계획이다. 수강신청은 제주도민이면 누구나 수강(무료)이 가능하며, 각 지역별로 방문하거나 전화· 이메일 접수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김홍두 문화체육대외협력국장은 "평화아카데미 참가자에 대한 도민 만족도가 높게 나타나고 있다"면서 "다양한 분야의 평화메시지를 공유해 진전되는 남북관계 개선에 대비한 평화의식을 지속적으로 높여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 기사는 한라일보 인터넷 홈페이지(http://www.ihalla.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문의 메일 : webmaster@ihall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