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장애인종합복지관과 제주해군기지가 함께하는 재가장애인 서애류성룡함 견학   ( 2018-04-27 14:34 )
  NAME : 박지웅   |   HOME : http://www.seogwicrc.or.kr/
1524807252.hwp ( size : 345.00 KB / download : 8 )
1524807252.zip ( size : 290.26 KB / download : 14 )
서귀포시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임태봉)에서는 27일(금) 오후, 해군 제7기동전단 소속 서애류성룡함과 연계하여 서귀포시 재가장애인 및 직원 70여명과 제주해군기지를 방문하였다. 서애류성룡함은 지난 17년 ‘서애 멘토·멘티봉사단’을 창설한 이후 서귀포시장애인종합복지관과 지속적으로 교류하며 활발한 봉사 및 후원활동을 전개해왔다. 이번 견학은 복지관과 서애류성룡함과의 사회공헌 교류 차원의 하나로 서귀포시 재가장애인에게 색다른 나들이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자고자 마련되었다. 이날 서애류성룡함 견학은 함정을 소개하는 동영상 시청 및 장병들의 안내를 통한 견학과 장병들로 이루어진 ‘서애밴드’의 친선 공연 및 색소폰 연주를 관람하며, 함께 어울리고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행사에 참가한 장애인 김oo씨는 “평소 그림이나 사진으로 본 해군 배를 직접 보고 타 볼 수 있어서 좋았다. 우리나라를 지키기 위해 애쓰는 해군장병들에게 고마운 마음을 더 갖게 되었다”고 말했다. 서애류성룡함 함장 곽광섬 대령은 “서애류성룡함 장병들은 주위의 어려운 이웃들에게 진정으로 도움과 감동을 주기위해 평소 성금 모금, 견학 지원, 봉사활동 등 다양한 민·군 화합활동을 펼치고 있다. 앞으로도 지역사회의 발전과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향후 서귀포시장애인종합복지관과 서애류성룡함은 서귀포 지역 내 장애인들의 복지증진 및 사회참여를 도모하는 다양한 봉사활동을 정기적으로 지속할 예정이며, 민·군 협력의 좋은 사례로써 지역사회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된다.
  SITE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