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14.정토사상(淨土思想)에서 사종염불(四種念佛)   ( 2022-08-20 13:20 )
  NAME : 박규택(華谷).孝菴 公認 大法師   |   HOME : https://cafe.naver@com.parkgt1459
1660969216.hwp ( size : 156.00 KB / download : 4 )
염불수행은 부처님과 불보살님에게 의지하여 가피력을 기원하는 불교수행법입니다. 염불기도수행의 궁극적인 목적은 번뇌를 버리고 열반에 들게 하는 목적이 있습니다. 선수행의 난해함이 있어서 잘 이뤄지지 않음에 쉽게 수행할 수 있는 염불기도수행을 많이 이뤄진다고 합니다. 염불수행 방법은 4종염불이 있는데 칭명염불(稱名念佛)·관상염불(觀像念佛)·실상염불(實相念佛)·관상염불(觀想念佛)의 염불법입니다. 칭명염불은 부처의 명호를 부르는 칭념의 염불을 말합니다. 관상염불은 일심으로 한 부처의 불상을 관하고 생각하는 방법으로 이 염불을 닦는 이는 죽은 뒤에 그 부처님의 정토에 왕생한다고 합니다. 실상염불(實相)은 자신과 아울러 일체 법의 진실한 자성인 법신을 관하는 것입니다. 관상(觀想)염불은 단정히 앉아서 한결같은 마음으로 한 부처의 상호와 공덕을 관하여 생각하는 것입니다. 그 가운데 삼매에 들면 분명히 부처를 볼 수 있고 한 부처를 보게 되면 모든 부처를 볼 수 있게 되고 이렇게 닦은 이는 죄장이 소멸되어 그 불토에 왕생한다고 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첨부파일을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SITE : httphttps://cafe.naver@com.parkgt145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