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부종합사회복지관, 홀로 사는 어르신의 안전하고 촘촘한 돌봄 체계 구축을 위한 안아드림Ⅱ 자원봉사자 발대식 진행   ( 2022-03-30 16:11 )
  NAME : 서부종합사회복지관   |   HOME : http://www.sbw.or.kr
원본 이미지 보기
 서부종합사회복지관(관장 안원식)은 지난 3월 24일, 사랑의 열매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의 지원을 통해 운영되는 독거노인의 생활여건 개선 및 정서적 건강유지를 위한 돌봄지원사업 안아드림Ⅱ 자원봉사자 발대식 및 간담회를 진행했다.  이 날 발대식에서는 사업의 시작을 알리고 전반적인 사업설명과 직무부여를 통해 자원봉사자로서의 책무를 심어 주는 시간이 되었다.  ‘안아드림’은 일상생활 및 심리‧정서적 지원이 필요한 만 65세이상 독거노인에게 밑반찬 지원, 재가방문 정서지원, 세탁 서비스 등을 제공하여 일상생활 여건을 개선하고 독거노인에게 나타나는 고립감, 외로움, 우울증 등의 심리‧정서적 문제를 예방 또는 개선하고자 한다.  안원식 관장은 “관심을 가지고 주위를 돌아보면 홀로 사는 어르신 등 우리의 작은 관심과 도움이 절실하게 필요한 분들이 많다. 본 사업이 더욱 촘촘한 돌봄으로 복지 사각지대의 공백을 메우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안아드림Ⅱ’사업 운영은 3월~12월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SITE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