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좌읍이주여성센터, 지역 어르신들께 세배 인증샷과 손편지 전달   ( 2021-02-09 15:39 )
  NAME : 구좌읍이주여성가족지원센터   |   HOME : http://
원본 이미지 보기
원본 이미지 보기
구좌읍이주여성가족지원센터(센터장 김지선)는 결혼이민자봉사단이 준비한 설맞이 세배 인증샷 및 손편지를 지난 8일 구좌읍 관내 85가구 어르신들에게 전달하였다고 말했다. 이번 봉사는 결혼이주여성 자녀들이 각 가정에서 한복을 입고 어르신들에게 세배하는 인증샷과 동영상, 손편지를 SNS로 받아 동제주종합사회복지관과 구좌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 진행하는 ’사랑의 수레‘ 설맞이 물품 지원 시 방역수칙을 준수하여 진행하였다. 인증샷과 편지는 개별 봉투 작업 후 어르신들이 안전하고 건강한 설 명절을 지내시도록 안부와 인사도 인사도 건넸다. 아동들이 적어서 보낸 편지 내용으로는 ‘할아버지, 할머니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항상 건강하세요. 사랑합니다.’, 할아버지, 할머니 오래오래 건강하셔야 해요. 진심으로 사랑합니다.‘ 등이 담겨 있었다. 센터 관계자는 결혼이민자봉사단 활동에 청소년기 자녀들도 함께 참여하도록 하여 봉사의 의미를 되새기고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구좌읍 관내 결혼이주여성 가족들의 불안 및 우울감을 완화시키는 소그룹 및 비대면 프로그램 운영에도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SITE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