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좌읍이주여성가족지원센터, (재)오리온재단 후원 ‘한국 친정엄마와 김장나누기’ 진행   ( 2020-12-14 17:16 )
  NAME : 구좌읍이주여성가족지원센터   |   HOME : http://
원본 이미지 보기
원본 이미지 보기
구좌읍이주여성가족지원센터(센터장 김지선)는 지난 12일 “한국친정엄마와 결혼이민자봉사단이 함께하는 김장나누기”를 진행했다고 전했다. 이번 행사는 재단법인 오리온재단(이사장 이경재)이 후원하고 '구좌사랑 희망드림사업' 일환으로 구좌읍 다문화가족을 위해 마련됐다.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여 20인 이하 소규모 인원으로 진행되었으며, 2018년 센터와 협약을 맺은 구좌읍나빌레라무용단 어머니들이 타국생활을 하는 이주여성들에게 친정엄마가 되어 김치 만드는 방법과 제주 고유 문화를 알아가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만든 김치는 사전 접수를 받은 구좌읍 관내 50여 가구의 다문화 가정에 지원됐으며, 이외에도 센터에서는 (재)오리온재단 지원사업인 야간 한국어학교(초급반 60회기)도 운영 중에 있다. 김지선 센터장은 결혼 이주여성들이 한국생활에 잘 정착하여 안정기에 접어든 만큼 “전문직 접근을 위한 취업지원 교육과정”, “자녀들의 건강한 성장과 학습 향상”을 위한 사업을 넓혀나가겠다."고 말했다.
  SITE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