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YWCA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에밀리파크체험, 독서대만들기   ( 2020-11-24 11:30 )
  NAME : 제주ywca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   HOME : http://
원본 이미지 보기
제주YWCA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회장 고미연)에서는 지난 2020년 11월 21일(토)에 제주에밀리파크에서 초콜릿만들기 프로그램을 진행하였다. 코로나19로 인하여 그동안 야외체험활동이 힘들었던 시기인 만큼 이번 체험활동은 청소년들과 실무자들에게 한껏 마음을 들뜨게 했던 체험활동이었을 뿐만 아니라 청소년들이 좋아하는 쵸콜릿을 직접 만들고 맛봄으로써 눈과 입이 모두다 즐거운 프로그램이었다. 이 날은 쵸콜릿 체험뿐만 아니라 독서대 만들기도 진행하였다. 코로나19로 대면축제가 어려운 이 때 매해 진행했던 ‘청소년문화올림픽 축제’를 대면 축제가 아닌 소그룹으로 진행됨에 따라 부스운영 물품을 직접 방과후아카데미에 전달하여 방과후아카데미 청소년들이 직접 물품을 만들어보는 시간을 가졌다. 독서대를 조립하는 과정에서 힘든 부분들이 있었지만 그룹별로 서로 도와가며 부족한 부분을 채워가는 등 서로 간의 협동심을 키울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었다. 코로나19가 조금은 잠잠해진 가운데 방과후아카데미 야외체험활동이 청소년들에게 큰 활력소가 되고 있고 코로나19가 하루빨리 종식되어 이러한 활동이 쭉 이어지기를 기대해본다.
  SITE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