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0. 종교(宗敎)의 기원(起源)   ( 2020-08-09 23:19 )
  NAME : 박규택(華谷).孝菴 公認 大法師   |   HOME : http://cafe.naver.com/parkgt1459
1596983113.hwp ( size : 152.00 KB / download : 6 )
종교(宗敎)의 역사(歷史)는 사람 자신의 역사만큼이나 오래 되었다. 고고학자(考古學者)들과 인류학자(人類學者)들이 그렇게 말한다. 매우 “원시적(原始的)인” 문명(文明), 다시 말해서 미개(未開)한 문명(文明)에서도, 어떤 형태로든 숭배(崇拜)의 증거(證據)가 발견(發見)된다. 실제로 「신 브리태니카 백과 사전」은 “학자(學者)들이 발견(發見)한 바로 볼 때, 어떤 의미로도 종교심(宗敎心)이 없는 사람이란 어느 곳에도, 어느 시대에도 결코 존재(存在)하지 않았다”고 알려 준다. 종교는 오래 되었을 뿐만 아니라, 매우 다양(多樣)하기도 하다. 보르네오 정글의 사람 사냥꾼, 얼어붙은 북극 지방의 에스키모인, 사하라 사막의 유목민(遊牧民), 세계(世界) 대도시(大都市)들의 도시 주민(都市住民) 등, 지상(地上)에 있는 모든 민족(民族)과 모든 나라들이 그 나름의 신(神)이나 신들 그리고 그 나름의 숭배(崇拜) 방식을 가지고 있다. 종교의 다양함은 참으로 사람을 어리둥절하게 할 정도이다. 오늘날 어떻게 어종교가 어떤 과정을 통해서 전해왔는지 첨부파일을 참고하기 바란다.
  SITE : http://cafe.naver.com/parkgt145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