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6차산업의 든든한 버팀목, 현장코칭 전문위원의 활약으로 시작   ( 2019-04-26 16:58 )
  NAME : 제주연구원 6차산업지원센터   |   HOME : http://
원본 이미지 보기
제주연구원 6차산업지원센터(센터장 안순화)는 4월 25일(수), 난타호텔에서 제주6차산업 현장코칭 전문위원의 위촉식 및 워크숍 행사를 개최하였다. ○ 제주특별자치도가 주관하고 제주농업농촌6차산업지원센터가 추진하는 현장코칭 사업은 농업인 또는 예비창업인, 6차산업 경영체 등을 대상으로 6차산업을 대상으로 제주 농업의 6차산업화를 성공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지원하는 사업이다. ○ 현장코칭 사업은 컨설팅의 개념으로 이해하면 되는데 마케팅이나 경영전략, 홍보, SNS등 각 분야의 전문가들이 농업 현장에 투입되어 농업인과 일대일로 코칭을 받을 수 있는 사업이다. ○ 제주농업농촌6차산업지원센터는 올해 각 분야의 55명 전문가를 위촉하여 사업을 확대할 계획이며 정기적인 교육과 워크숍을 통해 제주농업인의 애로사항과 문제점등을 집중 교육할 계획이다. ○ 특히 올해는 10월에 예정된 6차산업 국제 박람회를 계기로 6차산업 우수제품의 해외 수출을 확대할 계획이며 이를 위해 수출 분야의 전문가를 적극 활용하여 준비해 나가고 있는데, 싱가포르, 일본, 베트남 등 우리나라 제품의 수요가 증가하고 있는 시장을 중심으로 점차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 이날 행사를 주관한 제주특별자치도의 안동우 정무부지사는 제주 농업이 많이 나아지고 있지만 아직 갈길이 멀고 6차산업을 통해 한단계 도약 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하였고 이를 위해서는 각 분야의 현장코칭 전문위원의 많은 헌신과 노력을 당부하였다. ○ 제주6차산업지원센터는 6차산업 인증사업과 안테나숍 사업, 유통플랫폼 사업, 현장코칭 사업 등을 통해 농가 경영체가 6차산업을 추진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으며 향후 유통과 수출, 가공지원 등 다양한 사업을 계획해 나가고 있다.(722-7916)
  SITE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