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좌읍이주여성가족지원센터, 몽골 다문화이해교육 진행   ( 2018-08-07 17:00 )
  NAME : 구좌읍이주여성가족지원센터   |   HOME : http://
원본 이미지 보기
동제주종합사회복지관(관장 윤두호) 구좌읍이주여성가족지원센터에서는 2일 조천지역아동센터 아동들을 대상으로 몽골 다문화이해교육을 실시했다. 다문화이해교육은 다문화인식개선사업의 일환으로 제주시 여성가족과 지원을 받아 구좌읍·우도면·조천읍 관내 지역아동센터 아동들을 대상으로 몽골, 베트남, 필리핀 등의 국가별 다문화이해교육, 다문화 놀이 및 의상체험을 실시를 통해 아동들의 다문화가정에 대한 적응 및 인식 개선을 돕기 위한 교육이다. 이 날 교육에는 몽골 다문화교육강사 사랑게렐 간치맥씨가 몽골의 생활 언어, 거주 환경, 음식, 날씨 등의 문화를 조천지역아동센터 아동들에게 소개하였으며, 몽골 전통의상인 ‘델’과 중국, 필리핀, 베트남 등의 다양한 국가의 의상을 입어보는 시간을 가지기도 하였다. 몽골 다문화이해교육 후 몽골의 전통퍼즐놀이인 어니스를 배워보고, 몽골 전통모자를 직접 만들어보는 시간을 통해 몽골에 대해서 더욱 재밌고 알차게 배울 수 있는 시간이 마련되었다. 센터 관계자는 “다문화가족이 지역사회 내에서 원활한 정착과 적응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다양한 인식개선활동을 진행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SITE : -